임산부 분들, 출산한 지 얼마 안되신 분들! 혹시 그 소식 들으셨나요?!! 바로바로 !! 올해 서울시가 임산부 교통비 지원에 거주요건을 폐지하면서 서울에 거주하시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 서울에 거주 중이신 임신 3개월 ~ 출산 후 3개월 이내 임산부시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의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신청방법
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은 임신 3개월(12주차) ~ 출산 후 3개월에 해당하시는 분들에 한해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,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은 아래 3가지가 있습니다.
1) 온라인 신청
- 아래 링크 (서울맘케어 누리집) 를 통해서 별도 서류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2) 임신 기간 중 신청 시 온라인 신청
- 임신 여부 확인을 위해 아래 링크 버튼을 통해 정부 24 '맘편한 임신 신청' 에서 '지자체별 임신 지원 서비스 ->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' 을 신청 후 상기 링크 (서울맘케어 누리집) 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.
3) 방문신청
-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, 임신 기간 중 신청 시에는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, 신분증, 임신확인서(산부인과 발급)와 함게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신용, 체크카드를 지참해야 한다고 합니다.
지급방식 및 문의처
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은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(체크)카드에 70만원의 교통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하며
신용카드 결제 시 배정된 포인트로 차감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.
해당 카드는 신한, 삼성, KB국민, 우리, 하나, BC (하나BC, IBK기업) 카드 중 택 1 해야 한다고 합니다.
단, 카드 미소지자의 경우 카드 발급 후에 교통비 지원이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 전, 필히 카드 발급하시길 바랍니다.
⭐ 사용처
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에서 지급하는 교통포인트는 지역에 제한없이 아래 4가지의 교통 이용 시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
1) 버스, 지하철 등 대중교통
2) 택시
3) 자가용 유류비
4) 철도
⭐ 사용기한
바우처 지원일 ~ 자녀 출생일 (주민등록일) 로부터 6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로, 임신 3개월부터 지원을 받기 시작하면 최대 13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
⭐ 문의처
관할동 주민센터 및 다산콜센터 120
함께보면 좋은 글
👉 서울우먼업 인턴십 참여기업
👉 서울시 365 열린어린이집
👉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서비스
👉 서울형 주말 어린이집 서비스
이 글을 읽어주신 정말 대단하신 우리 자랑스러운 어머님들께서 국가에서 주는 혜택을 받으셔서 조금이나마 생활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.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! 감사합니다!!